#쓰로틀스탑 #언더볼팅 #옵션설정에 관하여

 *저번에 어떤분이 쪽지루 쓰로틀스탑 옵션설정에 대해 물으셨능데  쪽지루 답하기가 애매한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한번 정리해볼께요 ㅋㅋ
*저능 개인적인 의견으로 7세대 카비레이크 이후 카비레이크 R리프레쉬부터 지금 10세대까지 울트라북과
  겜트북은 언더볼팅 필수라고 생각하는 사람중 1인입니다 ㅋ
*일단 언더볼팅은 3가지방법으로 진행할수있습니다.
1.바이오스 언락후 하는방법   2. 인텔프로그램 XTU 로 하는방법  3. 쓰로틀스탑으로 하는방법
*이 중에 바이오스언락후 하는것은 별루 추천 안드립니다 ㅋ
  데탑 메인보드와 달리 노트북메인보드는 cpu를 비롯해 거의모든 부품이 결합되 나오고 노트북 제조사에서 나름    바이오스 최적화설정으로 맞추어 출고하기때문에 기능적인 설정을 건들기엔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락을 해야만 건들수 있능 설정들은 안건드는게 좋을것이란 판단입니다 ㅋㅋ
*인텔 XTU도 안정적인 프로그램이고 직관적이고 사용성도괜찬지만 좀 무거운편이구  백그라운드서 리소스를 
  좀 먹는편이라 저능 쓰로틀스탑을 씁니다 ㅋㅋㅋ
* 쓰토틀스탑은 일단 상당히 가볍고 기능적인면에서 세세하게 조정할수있다능 장점이있습니다 ㅋ
*일단 여기까지능 제 개인적인 사견이구 다른 생각을 가지신분들도 있겠지만 소모적인 논쟁은 정중히 사양
 하겠습니다ㅋㅋㅋ 공감하는분들은 공감하심 되구여 ㅋ 공감이 안되시는분들은 각자 편한걸루 하시면 됩니다

*쓰로틀스탑서 FIVR 들가서 설정하는 언더볼팅이나 언더클럭은 검색 조금만 해보면 마니들 나와있어서 거의
  다들 아실거라봅니다  그중에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옵션이란 부분에 대한 설정에 대해선 별루 나와있질 않아서
  아는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ㅋㅋ

*옵션을 클릭해 들가면 아래와 같이 보일것입니다
1번  :  각각의 프로파일 입니다  맨위부터 1전원모드/2 배터리모드/3 고성능모드/4 저소음모드  저는 이렇게설정
           했는데요 각자 알아서 제목 바꾸시고 순서 바꿔서 사용해도 됩니다 ㅋㅋ
           이렇게 이해하시고 2번으로 넘어가시면
2번 :  ac profile / battery profile 모두 체크하시고 옆에 숫자는 원래 각각 1 로 되있을것입니다
          이것을  ac profile 은 1로 하고 battery profile은  제가 설정한거는 2번 profile 에 배터리모드설정햇기
         때문에 2번으로 썼습니다 ㅋ  이렇게 하면 예컨데  어댑터 전원 연결하면 자동으로 1번모드로 작동이되고
         전원연결을 해제하면 자동으로 2번모드인 배터리모드로 작동이 될겁니다
         위에 바탕화면 캡쳐한거 작업표시줄에 보면 쓰로틀스탑 아이콘에 2번이라고 써있져 그런식으로 전원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바뀐답니다 ㅋ
         Low battery % --->  이거는 내 배터리가 몇%이하일때
        Low battery  profile ---> 몇번 모드로 작동할지 설정하는 겁니다 ㅋㅋ 
        이 설정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유용하게 쓰면 됩니다 ㅋㅋㅋ 여기까지 잘 이해하셨죠?!ㅋ 
3번 : 이거는 저대로 체크하심 될듯합니다
4번 : 작업표시줄에 cpu/gpu 온도및 클럭 표시해주능건데 쓰실분들은 체크하심 되구여 저능 참고루 
        core temp 씁니다 ㅋㅋ 제꺼 바탕화면에 숫자 4개 보이시져  각각 온도/램사용량/cpu부하율/클럭
        이렇게 색깔별로 정해서 볼수있거등요
5번 : 하아 ㅠ 힘드네요 ;; 이제 거의다왔습니다 ㅋㅋㅋ 
         Alarm 체크하시면 DTS 숫자변경할수있능데 기본은 위아래 1 1 로 되있을겁니다
         위에 숫자 1은 --->  내 cpu 최대 제한설정온도 에서 1도 더올라가면 (ex. 5로 설정햇다면 5도 올라가면)
         Use profile ----->  몇번 모드로 동작해라  라고 설정하는겁니다 저능 4번 저소음 모드로 설정햇네요 ㅋㅋ
        이 설정도 안해도 상관없지만 유용하게 써먹을수도 있으니깐 각자 개인판단에 따라서 사용여부 정하심 
        될것 같습니다 ㅋㅋㅋ
*4가지 모드중에 3번모드인 고성능 모드 와 4번 모드인 저소음 모드능 그때그때 필요에따라서
   작업표시줄에 있는 쓰로틀스탑 아이콘에 마우스우클릭해서 체크하면 편하게 변경가능 합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4가지모드 전부 언더볼팅은 똑같이 주고 클럭은 각모드별루  각자 변경해서 쓰심 됩니다
@@ 긴글 읽느라 수고하셨구여ㅋ 워낙 잘아시는분도 계시겟지만 도움 되는분도 있을거라 믿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음 합니당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