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배터리 사용시간에 의심이 가신다면

 *예전부터 있던 프로그램이라서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는분들이나 '나 이런거 필요했어' 하는분들도 계실것 같아서 올립니다 ㅋ

*' 내 배터리 사용시간이 왜 이러지??'  ' 다른사람보다 많이 짧은것같은데??' 이런 의문점이 생긴다면 
    막연하게 의심하기보다는 눈으로 직접 확인할수 있는 유틸로 점검해 보심이 좋다는 판단입니다
* 저는 pro 버전을 쓰지만 무료버전으로 사용해도 충분하구 다운로드 링크는 안걸겠습니다 ㅋ 광고로 오해받을수
   있구 5초만 검색해도 충분히 다운받을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 아래 이미지처럼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대면 상시 확인할수 있구여 ㅋ

* 확대한 아래 이미지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1번 : 말 그대로 입니다 현재 배터리충전량 입니다
2번 : 배터리 용량단위를 수치로 표기한겁니다 (총 실제완충용량 67760 중 현재75%인 50820 남음)
3번 : 방전되는 단위수치입니다
4번 : 말 그대로 남은 사용시간입니다 ( 현재 상태로 남은사용시간은 6시간43분 사용할수있고 오전 12시46분쯤
         방전될것이란 예측)
        ----> 남은사용시간은 전~~혀 신경쓸필요가 없답니다 ㅋ 무거운 작업을 하느냐 가벼운 작업을 하고 있느냐
                에 따라서 남은 사용시간은 훨~씬 더 길어질수도 짧아질수도 있기때문에 신경안써도 됩니다 ㅋ
5번 : 중요합니다 !!!! 배터리전원 사용경과시간 입니다 (배터리 84%에서 사용한지 1시간9분 경과했음을 나타             냅니다ㅋ 즉 다시말해 84%에서 1시간9분 째 사용중이고 현재 배터리 75%남은상태를 알수있겟져 ㅋ)
         1시간9분동안 배터리 9%를 소모했으니 대충 7분에 1%씩 소모하네요 ㅋㅋ 밝기 70에 놓구씁니다 ㅋㅋ
6번 : 현재상태로 배터리100%일때 총사용가능시간 입니다 이것도 4번 같이  현재하는 작업에 따라 고무줄이라
         전혀 신경안써도 됩니다 ㅋ '그렇구나' 하는 정도만 ㅋ
7번 : 중요합니다 !!!!! 소모되서 없어진 배터리 총용량입니다 ㅋ 다시말해 배터리 웨어율 이져 ㅋ
        (실제 100%완충시 총용량 67760 에서 없어진 용량이 0.0% 란 말이져)
        저같은 경우 보통 하루에 한번씩은 일때문에  무조건 충전하고 어쩔땐 두번 충전할때도 있는데 1년정도 사용
        해보니 약 7~10%정도 까여서 없어지더군여 그래서 2년 정도 쓰고 배터리 교체합니다 ㅋㅋ
* 여기까지가 저 배터리 유틸로 알수있는 정보들이구요 ㅋ 물론 cmd 로 powercfg 입력해서 batteryreport 로도
   정보를 알수있지만 5번 같이 배터리 실제사용시간 확인하기는 더 유용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ㅋㅋ
* 배터리는 소모품이고 어떤식으로든 시간이 지나면서 웨어율이 높아지는데요 거기에 제일 영향을 미치는게 
   충전싸이클횟수 라고 하더라구요 ㅋ

* 100%충방전 했을때 싸이클 1회가 카운트되는데요 의외로 이걸 정확하게 이해 못하시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
* 쉽게 설명하자면 배터리 100%완충해서 100%만큼 방전되었을때 그때 싸이클 카운트 1회가 올라갑니다 ㅋ
* 더쉽게 예를 들어서 설명할께요 ㅋ
---> 100%완충된 배터리를 사용해서 40%남았다 치면 60%를 소모한거겟지요?! 그상태서 즉 40%에서 충전
      하기 시작해서 100%완충했다 치면 ---> 카운트 1회 아직 안올라갑니다  ㅋ ---> 그 100% 완충한 시점에서
      다시 사용하기 시작해서 60% 남았다면 40%를 소모 한거지요?! ---> 이때 싸이클 1회가 카운트 됩니다 ㅋ
--->다시 말해서 처음에 방전량 60% + 완충후 두번째 방전량 40% = 100% 방전량  ---> 이때 1회 카운트ㅋㅋ
### 결론 입니다 ###
* 배터리는 소모품입니다 ㅋ 아껴쓰든 어쩌든 시간지나면 무조건 효율 떨어지게 되있습니다 ㅋ
   '몇%에서 충전하면 좋나요 / 완충후 전원 반드시 빼야하나요 / 몇%까지만 완충설정해야 하나요' 등등
   스트레스받아가면서 까지 신경쓸꺼 없이 그냥 소모품이라 생각하고 막 써도 됩니다 ㅋ 관리 하면서 쓰능거랑
   그렇게 큰 차이도 안날뿐더러 그냥 2년 쓰고 바꾼다 생각하구 맘편히 막 사용해도 될듯합니다 ㅋㅋ
* 배터리 비싸봤자 13만원 정도 하는데요  물론 저도 어떤게 필요해서 바로 13만원주고 뭔가를 살려면 부담되지     요 ㅋㅋ 긍데 배터리는 새거 산 후부터 2년정도 지나야 교체생각 하기때문에 지금부터 걱정하면서 관리할
  필요가 없단말을 하고 싶습니다 ㅋㅋ 
* 돼지 저금통 하나사서  하루 200원씩 집어넣으면  x 2년 (730일) = 146.000 원 생깁니다 ㅋㅋ 맘편하게 막쓰     다가 2년후 돼지 배 갈르면 새 배터리 사고도 남습니다 ㅋㅋ 목돈 안들이고 배터리 살수있는 방법이었습니다 ㅋ
*그러기 때문에 "배터리 편하게 사용하구 수명다하면 그때 바꾸자  미리 걱정하지말고" ㅋㅋ 입니당 ^*
*긴글 읽느라 수고하셨구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댓글